먼저 클래스 유무에 따라 C와 Cpp를 나눕니다.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언어는 가장 기본적이고 빠른 언어
C++은 아두이노에 최적화되어 있고 빠르고 작지만 매우 어렵습니다.
실행 파일이 거의 없는 하드웨어에서 잘 실행됩니다.
또한 C#은 C와 유사하지만 .NET과 결합된 구문 루트입니다.
C++에 비해 유연하지 않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Unity라는 프로그램은 게임 제작에 사용되며 여기서는 C#을 사용합니다.
C#을 사용하여 BMI 계산기를 만들었습니다.
Visual Studio C++ 콘솔 앱을 사용하여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키는 키 몸무게 가중치를 변수로 설정합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height, weight;
cout << "키(cm): ";
cin >> height;
cout << "체중(kg) :";
cin >> weight;
double bmi = weight / (height / 100.0 * height / 100.0);
cout << "bmi = " << bmi;
}
여기서 높이를 cm 단위로 입력하지만 원래 계산 공식에서는 m이므로 100을 나누어야 합니다.
디버깅(Ctrl+F5)하지 않고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C++로 BMI 계산기를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C#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솔루션은 이미 생성되어 있으므로 “솔루션 탐색기 검색”에서 솔루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나타납니다.
C++에서 콘솔 앱으로 코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콘솔 앱에서도 C#으로 먼저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코드 작성을 시작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C++과 다른 점을 비교하기 위해 C++로 만든 코드를 다시 언급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height, weight;
cout << "키(cm): ";
cin >> height;
cout << "체중(kg) :";
cin >> weight;
double bmi = weight / (height / 100.0 * height / 100.0);
cout << "bmi = " << bmi;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bmiCS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uble weight, height;
Console.Write("키(cm): ");
height = double.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체중(kg): ");
weight = double.Parse(Console.ReadLine());
double bmi = weight / (height / 100.0 * height / 100.0);
Console.WriteLine("bmi =" + bmi);
}
}
}
C#에서는 모든 입력 값을 문자열로 받기 때문에 double.Parse() 이후의 변환이 보여야 합니다.
C#에서 문자열 + 문자열 = 문자열, 문자열 + 숫자 = 문자열.
✓ 콘솔 창에서 cw를 입력하고 탭 키를 연속 2번 누르면 Console.WriteLine이 자동으로 입력된다.
디버깅(Ctrl+F5)하지 않고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드를 C#에서 콘솔 앱으로 만들었으므로 이제 Windows Forms(.NET Framework) 앱으로 만들었습니다.
왼쪽에 도구 상자가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압정이 똑바로 서게 됩니다(끈적거림).
왼쪽에 없으면 위로 보기를 클릭하여 도구 상자를 찾아 클릭합니다.
레이블을 클릭하여 창에 드롭하면 오른쪽 하단에 속성 창이 나타납니다.
그 윗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창 옆에 놔두셔도 문제 없습니다.
위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label1이 속성 아래에 있는데, 이는 내가 가져온 레이블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이번에는 텍스트만 사용하지만 텍스트를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Label, TextBox, Button으로 만든 창입니다.
BMI 계산 버튼 아래에 라벨을 붙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여기서 bmi계산기라는 button1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button1_Click이라고 하는 부분에 코드를 작성합니다.
double height = double.Parse(textBox1.Text)/100;
double weight = double.Parse(textBox2.Text);
double bmi = weight / (height * height);
label3.Text = "bmi = " + bmi.ToString();
이중 높이 = double.Parse(textBox1.Text)/100; Double.Parse(textBox1.Text) in은 textbox1의 텍스트가 실수로 변환됨을 의미합니다.
label3.Text = “bmi = ” + bmi.ToString(); “bmi=”와 계산 결과가 label3의 텍스트에 표시됨을 의미합니다.
디버깅(Ctrl+F5)하지 않고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으로 C#에서 BMI 계산기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C#의 I/O
위쪽 두 줄은 왼쪽부터 C/C++/C#으로 나뉩니다.
위쪽은 입력용이고 아래쪽은 출력용입니다.
여기 콘솔.ReadLine(),Console.WriteLine()은
C#에서 입력과 출력을 담당합니다.
종류를 바꿔도 double = double.Parse(문자열) with parse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