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는 소수의 회사가 해왔던 방식으로 운송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2009년에 설립된 Uber는 전 세계 600개 이상의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차량 공유 회사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Uber의 역사, 택시 산업에 미친 영향 및 회사를 둘러싼 논쟁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버의 부상
Uber는 2009년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Travis Kalanick과 Garrett Camp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초기 목표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앱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2010년까지 회사는 사용자가 앱을 통해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첫 번째 서비스인 UberCab을 출시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Uber는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여 새로운 도시로 확장하고 비전문 운전자가 승객에게 차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UberX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2013년에는 식사 배달 서비스인 우버이츠(UberEATS)를 출시했고, 2014년에는 여러 승객이 함께 탈 수 있는 승차 공유 서비스인 우버풀(UberPOOL)을 출시했다.
오늘날 Uber는 전 세계 600개 이상의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9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승차 공유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우버가 택시업계에 미친 영향
Uber의 성공은 전통적인 택시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Uber 이전에는 택시 회사가 운송 산업을 독점했습니다.
그들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허가를 받았고 고객은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Uber의 부상으로 이러한 독점이 도전을 받았습니다.
Uber의 앱을 통해 고객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차량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어 더 많은 옵션과 편의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Uber는 또한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을 도입하여 종종 전통적인 택시 회사를 약화시키고 업계 전반에 걸쳐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Uber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의 부상은 전통적인 택시 산업 수익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많은 택시 회사들이 Uber의 저렴한 가격과 편리함과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이로 인해 매출 감소와 경우에 따라 파산하기도 했습니다.
우버 논란
성공에도 불구하고 우버도 논란에 휩싸였다.
회사를 둘러싼 주요 논쟁 중 하나는 운전자의 처우였습니다.
Uber 운전자는 직원이 아닌 독립 계약자로 간주되므로 다음과 같은 기존 직원과 동일한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B. 건강 보험 및 최저 임금.
Uber는 또한 Uber 운전자가 승객을 폭행했다고 비난하는 몇 가지 중요한 사건으로 안전 기록에 대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많은 도시와 국가에서 법적 문제에 직면했으며 일부 정부는 서비스를 완전히 금지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졸업 증서
요약하면 Uber는 전통적인 택시 산업의 독점에 도전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편의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운송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Uber의 부상은 회사가 운전자 및 안전 기록 처리에 대한 법적 문제와 비판에 직면하면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ber가 소수의 회사가 따라올 수 있었던 방식으로 운송 산업을 변화시켰다는 것은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