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페인의 역사

샴페인의 가장 위대한 혁신 중 일부는 여러 여성의 독창성에서 비롯됩니다.

19세기에 나폴레옹 법전은 여성이 남편이나 아버지의 허락 없이 프랑스에서 사업을 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Widow는 규칙의 예외였습니다.

Barbe-Nicole Clicquot-Ponsardin, Louise Pommery 및 Lily Bollinger와 같은 사람들이 포도원을 제국으로 바꾸고 궁극적으로 샴페인 산업을 변화시켜 샴페인 제조 방식을 바꾸고 판매가 영구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프랑스 북동부 도시인 랭스(Reims) 외곽에는 구불구불한 도로가 보호된 성 근처에서 끝납니다.

드넓은 들판으로 둘러싸인 원형 교차로에 자동차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공기는 고요하고 고요합니다.

실제 행동은 거의 지하 20m에서 이루어집니다.

200km가 넘는 지하실이 이 지하 세계에 새겨져 있으며 수백만 개의 샴페인 병이 백악질의 절벽 면을 따라 늘어서 있고 먼지로 뒤덮인 관광객에 의해 라벨이 지정되지 않고 “여기에 왔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거꾸로 사슬에 묶여 아무데도 통하지 않는 듯한 터널을 배경으로 지하실의 희미한 빛 속에서 빛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연철 문으로 보호되는 작은 동굴에 갇혀 있습니다.

이것은 글로벌 샴페인 시장의 그라운드 제로입니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과부는 동굴에서 다스렸습니다.

1798년 Barbe-Nicole Ponsardin은 원래 Reims에서 Clicquot-Muiron et Fils라고 불렸던 가족의 작은 직물 및 와인 가게를 운영했던 François Clicquot와 결혼했습니다.

그것은 재정적 재앙으로 변했습니다.

1805년 클리코가 사망하고 27세의 나이에 미망인이 되었을 때, 그녀는 회사를 인수하기로 파격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 Tilar는 Mazzeo를 말했다.

“그녀가 사업을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그녀가 사업을 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었을 것입니다.

그녀는 미용실에서 그리고 사교 여주인으로 그녀의 삶을 살 수 있었을 것입니다.

” 그녀는 사업을 위해 급히 돈이 필요했고 오늘 시아버지에게 약 835,000유로에 해당하는 금액을 요청했습니다.

마제오는 “놀랍게도 그녀의 시아버지가 그렇다고 대답했다”고 설명했다.


처음부터 Barbe-Nicole은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마케팅 도구로 미망인 생활을 활용했습니다.

샴페인 하우스는 Veuve Clicquot-Ponsardin이 되었습니다.

프랑스어 단어 veuve는 “과부”를 의미합니다.

“’veuve’는 음료에 대한 일종의 존경심을 의미했습니다.

이러한 음료 중 일부는 왕족의 방탕과 예전의 난폭한 파티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 and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병에 붙은 ‘뵈브’ 라벨이 인상적이었고, 뵈브 비네와 뵈브 로슈와 같은 다른 샴페인 제조업체들이 곧 그 뒤를 따랐습니다.

“대부분의 미망인 회사는 Veuve 오프 브랜드와 같은 일종의 오프 브랜드를 만들어 이러한 추세를 포착하려고 할 것입니다.

”라고 Guy는 말했습니다.

Barbe-Nicole은 사업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더 잘 배우기 위해 현지 와인 제조업자와 4년 간의 견습 과정을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19세기 초에 다시 붕괴 직전에 있었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구하기 위해 시아버지로부터 835,000유로를 더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유럽 대륙의 나폴레옹 전쟁 중 국경 폐쇄로 인해 물품 이동이 어려워져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814년 Barbe-Nicole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파산 위기에 처한 그녀는 새로운 시장인 러시아로 눈을 돌렸습니다.

러시아의 국경은 나폴레옹 전쟁이 끝날 때까지 여전히 폐쇄되었지만 러시아는 봉쇄를 선택했습니다.

Mazzeo는 “그녀는 최대 라이벌인 Jean-Remy Moët보다 먼저 제품을 러시아에 출시할 수 있다면 시장 점유율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큰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경이 합법적으로 개방되면 Moët의 샴페인이 도착할 것이고 Moët는 매우 중요한 러시아 수출 시장을 계속 지배할 것입니다.


그래서 Barbe-Nicole은 국경을 넘어 수천 병을 밀반입했습니다.

시즌이 늦었고 더위가 샴페인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이 높았습니다.

그리고 잡히면 병은 압수되어 재정적 파탄을 더 가중시킬 것입니다.

운 좋게도 샴페인은 완벽한 상태로 도착하여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증가하는 수요로 인해 생산량을 빠르게 늘려야 했습니다.

숙성 및 발효 과정 후 샴페인을 만드는 데 필요한 단계인 병 바닥에서 죽은 효모 세포를 제거하는 작업은 지루하고 품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Barbe-Nicole은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그녀는 기본적으로 와인 메이커에게 “식탁을 지하실로 옮기세요. 탁자에 구멍을 뚫고 이 병을 뒤집어 보자.”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효모가 병 목에 자리를 잡으면 빼낼 수 있습니다.

그게 더 빠를 텐데, 안 그래?'” Mazzeo는 회상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그들은 동의했습니다…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 기술은 “지깅”(무언가에 구멍을 뚫는 것)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샴페인 생산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세기 중반, 남편이자 브랜드 소유자인 Jacques Bollinger가 사망한 후 1941년 Bollinger 샴페인 하우스를 물려받은 Lily Bollinger가 탄생했습니다.

당시 여성의 회사 소유는 여전히 제한되어 있었지만(1965년이 되어서야 여성은 허가 없이 고용, 은행 및 자산 관리에 대한 완전한 권리를 부여받았습니다) 미망인은 여전히 ​​규칙을 우회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조카 에티엔느 ” 그녀는 관리를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사업을 매각할 수도 있었습니다.

” Bizot가 설명했습니다.

Bollinger는 미국에 샴페인을 가져 왔습니다.

3개월 동안 그녀는 와인과 함께 혼자 전국을 여행했습니다.

Bollinger의 공식 이야기에 따르면, 그녀는 1961년 미국 신문 Chicago에서 “프랑스의 영부인”으로 지명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몇 년 후 Bollinger는 RD(Recently Disgorged) 빈티지 샴페인을 출시했습니다.

이 샴페인은 마크, 죽은 효모, 포도 껍질과 함께 병을 오랫동안 숙성시킨 다음 병에서 찌꺼기를 제거하는 혁신입니다.

손. 샴페인은 여전히 ​​오늘날 브랜드에서 가장 탐나는 큐베 중 하나입니다.

“미망인의 특별한 점은 재혼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라고 Guy는 설명합니다.

“어떻게 보면 재혼하면 사업의 일부를 남편에게 물려주고 법적 지위를 잃어버려서 아무것도 안 한 것 같으니 방법이 있었죠.” 멜라니 탈랑(12세) 세대 와인 메이커이자 La Transmission의 멤버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말 무언가를 바꿨습니다.

Femmes en Champagne, 여성 주도 샴페인 메이커 협회. 그녀는 (설탕이 거의 첨가되지 않은) 논 도제 샴페인을 만들고 Pommery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하는 기술을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언급합니다.

업계에 혁명을 일으킨 미망인은 Louise Pommery였습니다.

Louise Pommery의 증손자인 Alain de Polignac 왕자는 “그녀는 바느질만 배운 것이 아닙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당시 중산층 소녀에게 보기 드문 교육을 주었습니다.

” 학업을 마친 후 그녀는 1856년에 Narcisse Greno와 협력하여 기존 샴페인 하우스를 짓고 Pommery et Greno를 설립한 Alexandre Pommery와 결혼했습니다.

1858년 알렉산드르가 ​​세상을 떠났다.

Louise Pommery에게 다음 단계는 분명했습니다.

그가 죽은 지 8일 후, 그녀는 개입하여 “운명이 그녀에게 떨어졌고 Pommery 부인은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라고 de Polignac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15세 아들과 아기를 품에 안고 있었고,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는 대신 샴페인 하우스를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Clicquot는 러시아를 인수했을 수도 있지만 Pommery는 영국 시장. 그 당시 샴페인은 고통스러울 정도로 달콤했습니다.

일부 병에는 오늘날 일반적인 12g에 비해 최대 300g의 잔류 설탕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일종의 슬러시로 얼음 위에 제공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더 건조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는 영국인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Pommery는 자신을 매혹시킬 샴페인을 만들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Brutal Champagne는 1874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스타일은 독특하게 건조하고 신선하며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오똑한 코와 섬세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코가 완벽하게 균형을 이룬다.

“아이디어는 동굴에서 훨씬 더 오랜 시간 동안 훨씬 더 섬세하고 미묘한 와인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라고 de Polignac은 말했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은 영국 시장에서 폭발했습니다.

” 샴페인 관광은 미망인의 등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샴페인 제조업자들은 사업에서 성공을 거둔 후에 성을 쌓았지만, 포메리는 성공을 찾기 위해 부동산을 짓는 것과는 정반대의 일을 했습니다.